본문 바로가기

요린이의 요리일기

트레이더스 청파래오징어까스 후기 - 간단한 반찬으로 추천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밖에서 사먹기에는 가격이 너무 부담될 때(혹은 월급날이 가까워져서 돈에 쪼들릴 때) 가끔 도시락을 싸가는데 본격적인 반찬을 하기에는 준비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간단히 해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을 몇 가지 사다 두고는 합니다.

 

집 근처에서 트레이더스가 가까워서 장 보러 종종 트레이더스를 가는데요, 얼마 전에 방문했을 때 청파래 오징어까스라는 새로운 냉동식품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맛인지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상상이 되는 맛이어서 도시락 반찬이나 밥반찬으로 먹기에 괜찮을 거 같아 한 봉지 들고 왔습니다.

 

완성된 청파래 오징어까스

 

한 봉지에 1.2kg, 냉동 보관 식품입니다.

유통기한은 24년 2월 1일까지로 넉넉하게 남아있었습니다.(구매 시기 : 6월 초)

트레이더스에서 사온 청파래 오징어까스

 

조리 방법

조리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고, 튀겨주면 됩니다.

저는 기름이 너무 많이 튈 거 같아서 자작하게 기름을 둘러주고 조리해 주었습니다.

기름이 달궈지면 오징어까스를 넣어 튀겨줍니다.

후라이팬에 자작하게 기름을 충분히 둘러준 후, 달궈줍니다.청파래 오징어까스를 달궈진 기름에 올려줍니다.

강불에 하면 기름이 너무 튀어서 중간 불로 튀겨주었습니다. 4분 정도 되면 한번 뒤집어주고 양쪽 면이 노릇노릇하게 잘 익을 때까지 튀겨주었습니다. (처음에는 강불에 튀기고 불을 조금 줄여서 서서히 익히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후라이팬에 골고루 잘 익혀줍니다.

모두 잘 익었으면 접시에 잘 담아주세요.

잘라서 안을 보면 오징어 살이 잘게 잘라져서 들어가 있습니다.

골고루 잘 익은 오징어까스오징어까스의 속

오징어 살이 으깨져있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식감이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잘 씹혔습니다.

그냥 먹는 것도 괜찮은데 케첩이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집에 있는 케첩에 찍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트레이더트 풍무점에서 구매했고, 채소/과일 코너가 있는 쪽에 있는 트레이더스 가장 안 쪽에 위치한 냉동고에서 발견했습니다.

다음에 안 먹어본 음식을 발견하면 가져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