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탐방

연신내 맛집 갈현동 떡볶이 | 떡볶이, 순대, 튀김, 꼬마김밥


방문일 : 2023. 05. 07

연신내에 떡볶이로 유명한 갈현동 떡볶이를 오랜만에 먹어보았습니다.

연신내에서 오랜 시간 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제가 학생 때부터 계속 같은 자리에서 영업 중인 곳입니다.)

식사 시간까지는 조금 남았는데 당장 배는 고파서 가볍게 허기를 채울 수 있을 정도의 양을 먹고 싶어 친구들과 오랜만에 갈현동 떡볶이를 방문했습니다.

갈현동 떡볶이 가게입니다.
갈현초등학교 앞에 위치해있고, 도그원 동물의료센터, 굿베이커리와 같은 건물에 있습니다.

 

위치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30분(매주 수요일 휴무)

 

갈현동 떡볶이는 갈현초등학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별도로 없으니 도보를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메뉴

5월 4일부터 떡볶이, 순대, 떡순이 가격이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금액이 오른 이후 방문했기 때문에 인상 후 금액으로 메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갈현동 떡볶이 메뉴판입니다.
떡볶이는 4,000원, 순대 4,000원, 떡순이 7,000원입니다.

메뉴는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분식 메뉴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 떡볶이 : 4,000원

- 순대 : 4,000원

- 떡순이 : 7,000원 => '떡볶이 + 순대 + 간'이 한 접시에 나오고 소금은 함께 안 나온다고 합니다.

- 튀김(야끼만두, 김말이, 새우, 고기만두, 오징어, 고구마, 삶은 계란) : 2개 1,500원 / 3개 2,000원

- 꼬마김밥 : 2,000원

- 오뎅 : 2 꼬치 1,500원 / 3 꼬치 2,000원

- 음료수 : 1,000원

 

떡볶이, 순대, 꼬마김밥

저희는 떡볶이 2인분, 순대 1인분, 꼬마김밥 2줄과 튀김 4개를 주문했습니다.

떡볶이와 순대, 꼬마김밥과 삶은 계란(튀김 4개 중 1개)이 한 번에 나오고 이후 튀김이 나왔습니다. (+ 오뎅 국물도 같이 나왔습니다!)

떡볶이 2인분, 삶은 계란, 순대 1인분, 꼬마김밥 2줄(반으로 잘려서 나왔습니다.)
+ 오뎅 국물

튀김은 야끼만두 2개, 삶은 계란 1개, 김말이 1개를 주문했습니다. 야끼만두는 반으로 안 잘려서 나왔는데 잘라달라고 요청해서 야끼만두를 반으로 잘라서 먹었습니다.

야끼만두는 자르게 되면 속이 많이 나와서 일부러 안 잘라주셨다고 하셨습니다.

음식이 나왔을 때 너무 배가 고팠던 모양인지 튀김 사진이 없네요....

 

떡볶이는 국물이 묽은 편이고, 맛은 갈현동 떡볶이 맛입니다!

일반적인 떡볶이 맛과는 조금 다른 다른 맛입니다. 갈현동 떡볶이 맛이라는 맛으로 밖에 맛을 설명할 수가 없네요. 저는 다른 곳에서는 먹어보지 않은 맛입니다.

떡볶이 국물에 담긴 튀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떡순이를 주문해서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바삭한 게 좋아서 튀김을 따로 주문해서 떡볶이 국물을 묻혀먹었습니다.

 

정리

연신내에서 유명한 떡볶이기 때문에 연신내에 오시게 되면 한 번쯤 드셔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갈현동 떡볶이를 엄청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 생각날 때, 가볍게 간식거리로 먹고 싶을 때 종종 방문하는 곳입니다 :)

'갈현동 떡볶이' 떡볶이를 검색하면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라고 연신내역 7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가게가 한 군데 더 나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연신내 로데오거리 & 갈현초 앞에 있는 '갈현동 떡볶이' 가게가 더 맛있는 것 같아 대부분 이 쪽으로 방문합니다.